인사말

Dept. of European Culture and Business

통상 실무 능력을 겸비한 현지취업 및 무역전문 인력을 목표로 합니다.

안녕하십니까, 유럽지역통상학과입니다.
유럽은 이제 개별 국가들의 집합체가 아닌 하나의 거대한 경제블록이라는 사실에 입각하여, EU를 하나의 단위로 이해할 수 있는 EU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6년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신설된 학과입니다. 유럽연합(EU)은 우리에게 중국 다음으로 중요한 수출시장입니다.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한-EU FTA 협상은 8~9부 능선쯤 와있습니다.
유럽연합은 2014년도 현재 회원국이 28개국으로 세계 최대의 단일 경제권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. 유럽연합은 인구 4억 5천만 명, 총 교역규모 4.5조 유로(세계 교역의 40%)의 거대 단일 시장이 된 것입니다. 더 나아가 유럽연합은 ‘유로’라는 단일통화 체제 구축하고 유럽 헌법 제정을 향해 한 발자국씩 나아가면서 단순한 경제 블록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. 국제적 외교무대에서 유럽연합은 또 하나의 '강대국'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. 21세기는 유럽연합에 대한 지역 및 통상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.

유럽지역통상학과는 통상 실무 능력을 겸비한 현지취업 및 무역전문 인력을 목표로 외국어학습을 비롯하여 정보처리능력을 키우고, 유럽 대학과의 교환학생 및 해외 인턴쉽 제도 등을 통한 다양한 현지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저희와 함께 미래의 문을 두드려 보시겠습니까 ?